[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 Ad 기사입력 2023.08.16 12:00 조회 1795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폭룡적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트위터발 밈으로 '멋지다, 대단하다, 쩐다, 미쳤다, 자극 심해' 등의 나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예요. 어떤 단어 앞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ex. 오늘 날씨 진짜 폭룡적이다...>매우 덥다...) 보통은 강한 긍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처: (좌)트위터, (우)네이버 VIEW
 

사람한테만 쓰느냐? 절대 아닙니다. 사람외에도 날씨, 물건, 기분 그리고 음식에도 폭룡적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요. 말도 안 되게 덥거나, 멋진 물건, 더운(시원한, 추운, 적당한) 날씨 그리고 눈물 날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라는 뜻이죠. 

 


출처: 트위터
 

이 폭룡적이라는 말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는 단어를 넣으면서 이유없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폭룡이란 김성모 작가의 마계대전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존재라고 해요. 이 만화에 감명받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 지었고, 어느 날 갑자기 이유 없이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게 유행을 하게 됐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MZ사진
 
새로운 MZ사진 포즈가 탄생했어요. 이 MZ사진의 이름, 유래 아무 것도 찾을 수 없어 그냥 'MZ사진'이라고 부를게요!

 
출처: (좌)아린 공식 인스타그램(@ye._.vely618), (우)한소희 공식 인스타그램(@xeesoxee)
 

이번 MZ사진은 셀카가 아닌 나와 나를 찍어주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사진이에요! 진짜 나와 화면 속의 수많은 나... 약간 연예인이 된 기분... 스타가 된 기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분... 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해당 사진을 패러디한 나와 나를 찍...는 척하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게 함께 유행 중이에요.

 


출처: (좌)나무엑터스 공식 인스타그램(@namooactors), (우)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나를 찍는 척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나의 과거 사진을 풀거나, 본인들의 셀카를 찍는... 나의 친구들...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지난달 소개해드린 스레드밈 스팔에 이은 또 다른 스레드발 밈 '그런날 있잖아'. 야구선수 김도영이 스레드에 '그런날 있잖아...'라고 운을 띄우며 아련한 그 시절 감성의 글을 올려 화재가 됐어요.

 
출처: (좌)김도영 공식 스레드(@do_0000), (우)이의리 스레드(@2euille)
 

보다 아련하고, 감성 넘치게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 좋을 밈이에요! 유튜브와 네이버 VIEW 등 다양한 SNS에서 유행 중이에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VIEW(우)


기아타이거즈는 해당 밈을 바탕으로 '그런날 티셔츠'를 판매하기도 했어요. 해당 티셔츠는 엄청난 인기와 함께 품절되었다고 해요!

 
출처: KIA타이거즈 트위터(@Kiatigers)
 

그런날 있잖아... 센스, 감성, 메시지까지 다 챙긴 HS애드 광고 보고 싶은 날...
어제...? 오늘...? 내일...? 아니... 매일 : )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누군가 기특하거나 대견할 때 많이 쓰는 단어 '쓰담쓰담'. 요즘은 쓰담쓰담 대신 '복복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요. 머리를 쓰다듬는 소리가 '복복복'과 비슷하다고 하여 쓰담쓰담대신 사용하고 있어요! '복복복'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첫번째. 단어 복복복만 사용하기

이모티콘이나 다른 것 없이 오직 복복복으로만 승부를 본다. 복복, 복복복이라고 짧게 쓰는 것 보다 복복복복복복복복 처럼 길게 사용하며 무한한 쓰담쓰담의 굴레에 최애를 가둬버려요!




두번째.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손이모티콘과 함께 사용하기!

손이모지 아래에 상대방의 사진을 올려서 진짜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이 경우는 위에처럼 복복복복복복복 길게 쓰지 않고, 복복, 복복복 등 짧은 단어와 함께 사용해요. 개인적으로 이모지와 함께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귀엽기 때문이죠?

 



출처: 트위터
 

마지막. 이모지만 사용하기

이 경우는 손모양 이모지만을 이용하여 복복복으 표현하는 방법이에요. 복복복이라는 단어 없이, 손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모양의 이모지가 복복복을 설명해주는 거죠.

 


유병재에게 질문을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소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유병재에게 질문을'! 코미디언 '유병재'에게 그와 전-혀 상관없는 질문을 하는 거예요. 사람들은 주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질문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답변을 해줘요.

이렇게 직접 편의점에 가서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친분이있는 연예인 관련 질문이라면 직접 물어봐주기도 하며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질문 속 연예인이 직접 등장하여 대답을 해주기도 해요!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이런 질문 외에도 그가 답할 수 없는 질문이나 요구를 하기도 한답니다!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여러분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으신가요? 에디터는 아무래도 YCC나 HS애드 또는 광고 관련 질문을 잔뜩 해보고 싶어요
 

8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유행어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